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직업건강협회,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적극 동참직장인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10가지 약속 선정
직장인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10가지 약속 안내문 <자료제공=직업건강협회>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직업건강협회(회장 정혜선)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지난 25일, ‘직장인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10가지 약속’을 선정, 전국 사업장과 직장인에게 배포했다.

정부는 코로나19의 확산을 최대한 방지하고 보건의료체계가 감당 가능한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15일 간의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직업건강협회도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한 정부의 방침에 동참하기 위해 10가지 약속을 선정, 홈페이지와 SNS 및 이메일 등을 통해 안내하고 동참을 유도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안내문은 ▷시차출근제 활용하기 ▷주말에는 가정에서 휴식 취하기 ▷점심시간 시차 운영하기 ▷마주보지 않고 식사하기 ▷식사 시 대화 자제하기 ▷회식 등 모임 자제하기 ▷회의는 영상이나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엘리베이터 분산해서 타기 ▷계단 이용하기 ▷1미터 이상 간격 유지하기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직업건강협회 정혜선 회장은 “이미 세계적으로 미국과 유럽의 확진 환자들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라며, “해외를 통한 코로나19의 재유입을 방지하고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한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 협회 차원에서 직장인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직업건강협회는 지난 1월31일부터 본부에 중앙대응반을 구성해 전국 22개 보건안전센터, 건강안전연구소에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근로자용 예방 지침을 안내하고, 그동안 협회가 관리한 사업장의 관리자에게 메일 및 문자를 통해 안내문 등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근로자건강센터 및 분소(전주, 완주, 경산, 영천 등)를 통해 예방수칙 전파, 손소독제 보급, 홍보 및 캠페인 등을 시행하고 있다.

김봉운 기자  bongw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