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재)숲과나눔, 증가하는 1인가구 사회대응 토론회 개최1인 가구의 건강 및 친환경 대안 모색...영화 상영 및 전시회 등 부대 행사 마련
홍보포스터 <자료제공=숲과나눔>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은 25일 오후 2시 숲과나눔 강당에서 ‘증가하는 1인 가구와 사회대응’에 관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 토론회는 급증하는 1인 가구 형태가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발표로는 ▷1인 가구 관련 현황 및 정책 ▷1인 가구 건강 및 환경 요인 연구결과 ▷친환경적 1인 가구 사회 모색 ▷실천적 환경 대안 등이다. 학계, 연구기관, 시민단체 전문가를 중심으로 토론이 이뤄지며, 1인 가구를 소재로 한 영화 ‘정리(arrnagement)’상영회와 감독과의 만남, 1인 가구 서적 및 물품 전시회 등이 부대 행사로 마련된다.

이번 토론회는 (재)숲과나눔이 진행하는 ‘특정주제연구자’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다. ‘특정주제연구자’지원 프로그램은 ‘박사후펠로우십’, ‘석·박사과정 장학생’, ‘글로벌리더십’, ‘장기근속 공익활동가 학업 지원’ 등과 함께 (재)숲과나눔이 환경·안전·보건 분야의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장재연 (재)숲과나눔 이사장은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 특성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은 더불어 사는 공동체 사회에서 주요 과제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쏟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재)숲과나눔은 가정, 일터, 지역사회의 미래가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곳이 되어야 하는 사회의 여망이 모여 지난해 7월 창립한 비영리재단이다. 환경·안전·보건 분야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합리적인 문제 해결과 대안을 개발·확산하기 위해 사회의 여러 구성체와 대화와 지혜를 나누며 함께 실천함을 설립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봉운 기자  bongw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