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보건
환경산업기술원 직장어린이집 개원400㎡ 규모 리모델링·이전, 정원 확대 및 환경안심인증 취득

[환경일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2월 4일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청사 단지 내 초록꿈나무 직장어린이집을 이전·개원했다.

초록꿈나무 직장어린이집은 만 1세부터 5세까지 수용하며, 대표 운영기관인 환경산업기술원뿐만 아니라 인근 공공기관인 한국여성정책평가연구원, 한국행정연구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운영·사용한다.

기존 직장어린이집은 이전 대표 운영기관이었던 한국여성정책평가연구원의 연수동 건물을 활용해 2012년부터 운영되고 있었지만, 시설 노후화 및 보육 공간 협소 등 운영상 어려움이 있었다.

‘초록꿈나무 직장어린이집’ 전경 <사진제공=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이 같은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2018년 환경산업기술원이 대표 운영기관을 맡아 어린이집 전문 위탁업체인 푸르니보육지원재단에 위탁 운영하고, 환경산업기술원 청사 내 건물을 리모델링 하여 어린이집 이전을 준비하는 등 보육환경을 개선했다.

이번에 리모델링하여 이전한 어린이집은 403㎡(약 120평) 규모로, 정원은 기존 34명에서 40명으로 확대하고 만 5세반을 신설해 만1세, 만2세, 만3·4세, 만5세까지 총 4개 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페인트, 벽지, 바닥재 등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공기순환기, 냉난방기, 산소발생기 등 우수한 기계설비와 소방시설을 적용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로 새롭게 단장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마음껏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청사 내 주차장을 축소하여 실외놀이터, 텃밭 등을 조성했으며, 교직원들의 교육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교사실과 교재·교구실을 확충하고 교사휴게실을 신설했다.

‘초록꿈나무 직장어린이집’ 내부 <사진제공=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이와 함께 환경안전관리, 실내공기질, 석면건축물 여부 등 기준을 충족하여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심 인증’을 취득해 환경 전문기관인 환경산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어린이집으로서 보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조성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남광희 원장은 “아이들에게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을 조성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일‧가정 양립 및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조성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