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보
서울시, 2020년 환경상 후보자 접수녹색기술‧에너지절약‧환경보전‧조경생태‧푸른마을 5개 분야, 21명 선발

[환경일보] 서울시가 녹색기술 개발, 골목길 환경미화활동 등 ‘친환경 도시, 서울’을 만드는데 기여한 시민에게 수상하는 2020년 서울특별시환경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올해 24회를 맞는 서울특별시환경상은 녹색기술‧에너지절약‧환경보전‧조경생태‧푸른마을 등 총 5개 분야로, 대상 1명과 분야별 최우수상 1명(5명), 우수상 15명을 선정해 총 21명(단체)에게 시상한다.(5개 분야 중 1개 분야만 응모 가능)

추천‧응모 대상은 최근 3년 이내 녹색기술 개발, 에너지 절약, 환경 보전, 옥외조경 시공‧설계, 푸른마을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한 시민과 단체이다. 후보자는 공고일 현재까지 서울시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사업장(직장)을 갖고 있어야 한다.

2019년 서울특별시 환경상 시상식 <사진제공=서울시>

후보자 추천권자는 서울시 실‧본부‧국 및 산하기관과 자치구, 국가기관, 비영리 법인 및 단체이며, 개인이나 미등록 단체가 후보자를 추천하는 경우에는 서울시민 10인 이상의 서명을 받아야 한다.

추천·응모 양식은 서울시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재된 공고문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2월 28일(금)까지 서울시, 자치구,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시 이동률 환경정책과장은 “서울특별시환경상은 서울의 내일을 만들어가는 시민들께 천만 시민을 대표해 감사와 격려를 담아 수여하는 상”이라며 “지속가능도시 서울을 만들어가기 위한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