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환경산업기술원, 굿윌스토어와 사회적가치 구현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중증장애인 일자리 만들기 도움

[환경일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고 친환경생활을 확산하기 위해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제품 기증 및 그린카드 사업 연계를 추진한다.

(사)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읠스토어는 중증장애인 고용 재활용품 매장으로, 전국 7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 총 150여명을 고용해 기증물품 상품화, 판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지난해 11월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원에서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후 실무협의를 거쳐 구체적인 후속절차를 논의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신입사원들이 서울 도봉구 굿윌스토어 도봉점을 방문해 물품정리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제공=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산업기술원은 오는 3월까지 기관 내 불용(不用) 책상·의자 등 사무용 가구, 전자제품, 시료용 어린이용품 등 200여 점을 굿윌스토어 매장에 기증할 계획이다.

기증된 물품들은 굿윌스토어 장애인 근로자들이 손질해 상품화하여 소비자들에게 재판매되며, 이 같은 판매수익으로 중증장애인 고용을 확대할 수 있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환경산업기술원은 기관 주요 사업인 그린카드 제도를 연계하여, 굿윌스토어에서 그린카드로 결제할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

소비자가 굿윌스토어에서 그린카드로 결제할 때 구매금액의 5~10%를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 중 전국 굿윌스토어 7개 매장에 그린카드 결제 시스템인 그린포스(POS)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굿윌스토어 역시 환경산업기술원과 협력하여 친환경 소비생활 확산을 위한 홍보를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환경산업기술원 임직원들은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11월 약 1000만원 상당에 달하는 재활용 물품을 자발적으로 기부한 바 있으며, 지난 1월에는 신입직원들이 굿윌스토어 도봉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임직원 봉사동호회를 중심으로 중증장애인 지원 봉사활동, 지역 환경정화 활동 등을 꾸준히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남광희 원장은 “재활용품 기증을 통한 자원순환과 친환경소비 확대의 연계를 적극 지원하며, 앞으로도 장애인일자리 창출과 같은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