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수원시의회, 청소근로자 격려 나서올해 시작된 ‘주간근무제’에 따른 작업환경 변화 등 살펴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23일 청소대행업체 수거근로자들과 만나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환경일보] 정재형 기자 = 수원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원회(위원장 조석환)는 올해 새롭게 주간근무를 도입해 실시하고 있는 시 청소대행업체를 방문해 근로자들을 격려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조석환 위원장을 비롯한 도시환경위원회 의원들은 수원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근로자 및 수원역 광장 일대 환경정비를 담당하는 매산동 환경관리원들과 만나 변화된 근로여건을 살피는 등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조 위원장은 이날 자리에서 “그동안 새벽작업으로 인한 짧은 가시거리, 피로 누적 등으로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위험에 노출됐던 청소근로자들이 근로시간 변경으로 근로여건이 개선되고 저녁이 있는 삶이 가능해져 다행이다”라며 “새벽소음과 관련된 민원도 줄어드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많은 만큼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주간근무가 잘 정착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원회는 청소근로자들의 주간근무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차별적인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앞서 ‘수원시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개정으로 생활폐기물 배출 종료시간을 기존 새벽 3시에서 새벽 5시까지로 변경하는 등의 내용을 추진한 바 있다.

아울러 시는 지난해 9월부터 7개동을 대상으로 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근로자 주간근무’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부터 환경관리원 주간근무를 전면 도입해 실시 중이다.

정재형 기자  jjh1122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