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팜스트림, 농업발전 위해 포털사이트 재오픈“대한민국 농업의 주류 커뮤니티로서 역할 기대”
팜스트림 커뮤니티 모바일 메인페이지

[환경일보] 이채빈 기자 = 팜스트림은 지난 2일 농업 포털사이트를 재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농업 관련 주요기사 및 국내외 농업 동향 ▷농업에 관심도가 높은 도농 회원 간의 상호 소통을 위한 게시판 ▷베란다 텃밭·주말농장 등 도시농업 경험 공유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최신 스마트팜 정보 전달 ▷전통시장 탐방 및 농업 유관업체 대표인터뷰 등을 통한 현장의 목소리 반영 ▷농업단체들에 대한 만족도평가 공간 마련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 도시와 농촌 사이의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고자 ▷농업 유관업체와 구직자의 연결 고리가 될 구인구직 게시판과 ▷영세 농업인과 일반 소비자의 상생·교류를 위한 직거래장터(농축산식품·중고농기계·부동산) 게시판을 신설했다.

팜스트림은 방문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적인 디자인과 메뉴 체계를 깔끔하게 정돈했으며,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SNS 간편 가입 기능을 도입하는 등 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 모바일용 홈페이지도 별도 제작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 손쉽게 홈페이지를 이용하도록 했다.

팜스트림은 홈페이지 재오픈을 기념해 선착순 50개사 기업회원 대상 무료광고대행을 진행하고, 일반회원 대상으로는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팜스트림은 “새롭게 단장한 농업 포털사이트는 궁극적으로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우리 사회의 농업 인식개선과 대한민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채빈 기자  green90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20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 개최
[포토] 2020년 과학기술인·정보통신인 신년인사회
[포토] 지리산 천왕봉 새해 첫 일출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2019 스마트산림대전’ 참석
[포토]그린 크리스마스, ‘UN 세계공기의 날 지정’ 기념 토크 콘서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