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영양군 수출유공 기관 표창 수상수출유공 우수군 선정

[영양=환경일보] 이승열 기자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2일 인터불고 대구호텔에서 개최한 제56회 무역의 날 대구·경북 전수식에서 수출증가율이 높은 수출유공 우수군으로 선정되어 경상북도지사 기관표창을 받았다.

영양군은 경북 내륙에 위치하고 있으며, 4차선이 없는 교통의 오지인 전형적인 농업군 임에도 불구하고, 2018년 약 333만달러 수출을 달성했다.

수출품목으로는 고춧가루, 전통장류, 발효효소, 신선채소 등을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로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품 대부분이 농업부문으로서 2017년 대비 수출 증가율 약 79%로 경상북도 시·군 중 수출 증가율이 가장 높아 수출 증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FTA로 인한 우리 농산물의 대외경쟁력 약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영양군 주요 특산물인 영양고추 등 우수 농·특산물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하여 미주지역 LA 한인축제에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형민 군의회의장, 영양고추아가씨, 영양고추유통공사 생산팀장 등으로 구성된 해외 홍보 판촉단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국외판촉지원 사업을 추진한 결과가 성과로 나타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에 영양군은 우수 농·특산물 수출시장 확대를 위하여 2020년부터 신선농산물 수출물류비를 금년보다 약 5배 증액 편성하였으며, 새로운 수출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 체제비 지원 등 해외바이어초청지원사업 또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승열 기자  ckaa1005@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