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2019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평촌청소년문화의집 “전국 1위,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안양=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최대호) 평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19년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2019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 “평촌동 사랑방 1호점”이 총 8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평가 결과 최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사진제공=안양시>

평촌동 사랑방 1호점은 청소년운영위원회 20명의 위원들이 ‘청소년과 어르신이 함께 만드는 마을공동체’를 테마로 평촌동행정복지센터, 영풍경로당과 연계하여 마을공동체 이해교육, 사랑방 의견수렴, 일상 속 소소한 메시지, 공간조성활동 및 마을책 발간, 사랑방 개관식 등 총 9개월간, 24회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고 청소년과 어르신의 협업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실천할 수 있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학생은 “마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개관식을 통해 사랑방이 많이 홍보되고 어르신들과 청소년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뿌듯했다”고 답하였다.

안양시청소년재단 기길운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자세와 청소년지도사들의 열정으로 값진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중심으로 지역 내 세대소통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금덕 기자  jkk040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금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