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산림 문화예술교육의 의미와 가치 컨퍼런스 개최강원문화재단

[강원=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은 오는 12월 12일 목요일 13시 베니키아 춘천베어스호텔에서 2019 강원 창의예술교육랩 ‘산림 문화예술교육의 의미와 미래적 가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강원 산림 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활동) 콘텐츠 개발 및 연구 활동과 콘텐츠 실행 성과를 공유한다. 또한, 향후 강원에서 실행되어야 할 산림 문화예술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그리고 그것이 어떤 미래적 가치를 가지는가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박봉우(강원대학교 산림환경과학대학 명예교수, 숲과문화연구회 회장) 교수의 ‘숲과 문화가 있는 우리의 삶’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뒤이어 이영경(강원대학교 전보통계학과)교수, 최정기(강원대학교 산림환경과학대학)교수, 한명희(강원대학교 문화예술대학 영상문화학과)교수 등이 추진한 산림 문화예술교육 기초자료 마련 및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한 연구 결과발표가 진행된다.

이후 진행되는 순서에서는 손재영(홍익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김병철(강원문화연구소)교수, 김혜인(한국문화관광연구원)연구위원, 김윤익(공간사일삼)디렉터가 ‘산림 문화예술교육의 의미와 미래적 가치’에 대한 각각의 논점을 발표하며 토론을 이어간다.

이날 소양홀 로비에서는 2019 강원 창의예술교육랩 콘텐츠 실험 연구실에 참여한 연구진(공모참여 연구진, 아이디어 발굴 연구진)의 사례 및 성과 공유 부스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2019 강원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한다.

최선호 기자  sho441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