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사건사고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과 무관한 언론사 피해 막아야방송 내용과 관련없는 '환경일보'에 대한 오해 및 피해 확산에 따른 시급한 조치 필요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지난 7일 SBS에서 방영된 그것이 알고 싶다, ‘가짜 펜을 든 사람들-누가 사이비 기자를 만드는가’ 편에서 사이비 기자들의 행태로 인한 피해 사례가 언급됐다.

그러나 SBS는 이 과정에서 중대한 실수를 저질렀다. 방송에서 언급된 언론사는 ‘○○환경일보’로 ‘환경일보’와는 무관한 언론사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모 포털에서 환경일보를 검색한 결과 5개 이상의 환경관련 인터넷 매체가 연관검색어로 떠올랐다.

지난 7일 SBS에서 방영된 그것이 알고 싶다, ‘가짜 펜을 든 사람들-누가 사이비 기자를 만드는가’ 편에서 해당 방송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환경일보'가 논란의 도마 위에 올랐다. 사진은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방송된 'OO환경일보' 영상화면(위)과 본지 신문(아래).

하지만 SBS에서는 ‘OO환경일보’라는 키워드를 언급해 엉뚱하게도 전혀 관련 없는 ‘환경일보’가 SNS와 타 매체의 기사 등으로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이에 본지는 졸지에 사이비 언론사가 아니냐는 의혹에 시달리고 있다. SBS의 신중하지 못한 방송으로 큰 피해를 보게 된 것이다.

물론 SBS는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 언론사를 취재해 보도했다. 그러나 방송에서 ‘OO일보’로 언급하지 않고 ‘OO환경일보’로 지칭해 이번 사태와 아무런 관계가 없는 본지는 한 사람을 죽음으로 내몬 파렴치한 사이비 언론사로 손가락질 받게 됐다.

본지는 이와 관련 엉뚱한 제2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SBS의 빠른 조치를 기대한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