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보건
내 인생의 진짜 시작은 지금부터노사발전재단, 인생3모작 우수사례 20편 시상
2019년 신중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은 지난 2015년부터 시행돼 올해 5년차를 맞았다.

[환경일보] 중장년층의 새로운 도약, 성공적인 인생3모작을 격려하는 축하의 장이 마련됐다. 베이비부머세대의 본격은퇴가 시작되면서 주요 관심사로 떠오른 중장년층의 재취업과 기업들의 장년고용안정 노력을 조명하고 우수사례를 발굴·격려하는 시상식이 서울스퀘어에서 열렸다.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이정식)은 11월 27일(수) 서울스퀘어 중회의실에서 2019년 신중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 앞서 재단은 공모전을 통해 전국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전직, 재취업 등 인생 3모작에 성공한 우수사례자 총 10인을 개인부문 수상자로 선정했다.

또한 중장년재직자를 대상으로 인생3모작 교육을 제도화하거나 중장년층 근로자를 신규채용한 모범사례 기업 총 10개사를 선정했다.

올해 공모전은 개인 70인, 기업 25개사가 참여했으며, 외부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총 20편의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이정식 사무총장은 “이번 우수사례 수기를 읽으면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고자 치열하게 노력했던 중장년의 모습이 감동적으로 다가왔다”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지원이 취업이라는 좋은 성과로 이어지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든든한 중장년의 조력자로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시행 5년차를 맞은 신중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은 다양한 중장년 개인과 기업의 우수한 사례를 발굴함으로써 중장년일자리지원서비스 활성화·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와 수상기업 사례는 동영상과 사례집으로 제작되어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중장년 지원서비스 관련기관과 관심 있는 중장년층 근로자를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