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산업·기술
환경공단-한전, 환경‧에너지 상생 협력바이오매스, 폐자원에너지 발전 등 해외 진출 추진

[환경일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과 경상북도 김천시에 소재한 한국전력기술 본사 회의실에서 환경·에너지 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국환경공단 정태환 환경시설본부장과 한국전력기술 변화운 에너지신사업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업무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태환 한국환경공단 환경시설본부장(왼쪽 네번째), 변화운 한국전력기술 에너지신사업본부장(왼쪽 다섯 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한국환경공단>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내·외 ▷생물연료(바이오매스) 및 폐자원 에너지 발전사업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환경개선을 위한 환경 기초시설 및 에너지시설 설치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또한 양 기관은 국내·외 협력사업의 성공적 공동개발과 수행을 위해 사업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고, 사업 추진전략 구축 및 환경기술 발전방안 수립 등에도 적극 교류할 계획이다.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은 “공단의 환경보전사업 추진 경험과 한국전력기술의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술력을 접목해 국내·외 고부가가치 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