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COP25, 협상전략과 대응방안 논의12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25차 당사국총회 개최

[환경일보] 범국민적인 기후변화 대응의 입법·정책 거버넌스를 추구하는 국회기후변화포럼(대표의원 홍일표·한정애)은 오는 11월21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COP25 협상전망과 우리의 대응방안’을 주제로 국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오는 12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유엔기후변화협약 제25차 당사국총회(COP25)에 앞서 파리협정 시장매커니즘의 세부이행지침 사항, 손실과 피해, 국가결정기여(NDC)의 공통이행 기간 등 중요 의제에 관한 국제 동향을 살펴보고,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나라의 기후협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유연철 외교부 기후변화대사가 ‘COP25 협상 주요 쟁점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어질 패널 토의는 ▷노동운 에너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박순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전문위원 ▷강상인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정지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개발협력팀장 ▷박덕영 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 투명성·시장·손실과피해·재정·국제법 분야의 협상 전문가들이 참여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홍일표 의원, 김일중 환경정의 이사장,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 원장 등 각계 주요인사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자료제공=국회기후변화포럼>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