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미세먼지 안전, 교육청이 오히려 위험으로 내몰아”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세원 의원, 교육지원청 행정감사에서 안일한 대응 지적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세원 의원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환경일보] 정재형 기자 = 박세원 경기도의회 의원(더민주, 화성4)이 사회적 재난으로 규정된 초미세먼지에 대한 도교육청의 늑장대응을 비판하며 교육지원청과의 공조를 통한 해결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11일 용인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용인·성남·양평·가평 교육지원청’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연구자료를 인용 “학급 내에 자연환기를 한 곳은 이산화탄소 농도가 낮아지는 반면 초미세먼지는 바깥공기와 비슷해지고, 자연환기를 하지 않은 곳은 초미세먼지는 개선 되지만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지는 결과가 나왔다”며 “1, 2월이 되면 학교는 초미세먼지를 위반하던지 이산화탄소를 위반하든지 하는 구조에 놓여 있다”고 밝혔다.

이에 참석한 교육장들은 “현재는 자연환기 방법을 통해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낮추고 있다”면서도 “초미세 먼지와 이산화탄소 둘 다 잡으려면 공기순환장치를 설치해야 한다”고 답했다.

박 의원은 도교육청이 내년 6월 이후에나 공기순환기 장치를 설치하는 것에 대해 “도교육청의 늑장행정으로 도내 학생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고, 동시에 학교보건법을 위반하도록 일선학교를 내몰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박 의원에 따르면 현재 각급학교의 공기청정기 설치대수는 ▷용인 관내 4871대 ▷성남 관내 1791대 ▷양평 관내 239대 ▷가평 관내 46대이다.

정재형 기자  jjh1122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