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도시재생지원센터, 광역적 역할과 기능 재정립해야”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양철민 의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이 같이 밝혀
양 의원은 도시재생지원센터의 '광역적 역할'과 '기능 재정립'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환경일보] 정재형 기자 =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양철민(더불어민주당, 수원8) 의원은 11일 경기도 도시주택실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운영 실태를 지적하며 도시재생지원센터의 ‘광역적 역할’과 ‘기능 재정립’ 필요성을 주장했다.

양 의원은 이날 “도시재생사업은 2016년에 비해 10배 가까이 확대됐음에도 불구하고,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인력은 감축됐고 예산은 2016년과 큰 변화가 없다”고 지적했다.

양 의원이 경기도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16년 4월 개소 이후 7명의 인력과 연간 6억원 정도의 예산으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으나, 경기도 내 도시재생사업 구역은 2016년 4개소에서 37개 구역으로 확대된 상황이다.

양 의원은 “급격히 증가하는 도시재생사업의 효율적 지원을 위해 도시재생지원센터의 광역적 역할과 기능 재정립이 필요하다”며 ▷도시재생 전문 인력 확충 별도 법인화 검토 예산확보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재형 기자  jjh1122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