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제6회 혁신현장 이어달리기 열려정부혁신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과 해결과정 공유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11월8일 한전 남서울본부에서 정부혁신 분위기 확산을 위한 ‘제6회 혁신현장 이어달리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혁신현장 이어달리기’는 정부혁신 추진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과 해결과정을 공유해 정부혁신의 목표인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실현하고자 기관간 이어달리기 형식으로 개최하고 있다.

제6회 혁신현장 이어달리기에서는 신제품·신기술을 보유하고 있어도 규제로 사업을 실행할 수 없었던 기업들의 애로를 해결하기 위한 ‘규제 샌드박스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추진과정상의 고민과 성공요인을 공유한다.

특히 이번에는 혁신현장 이어달리기 최초로 공공기관의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민생현장 접점에서 일하는 공공기관 직원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규제샌드박스로 도움을 받고 있는 기업 담당자가 직접 발표자로 나서 제도에 대해 현장감 있게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한국남부발전에서는 단순반복적인 업무는 로봇에 맡겨 효율적 업무환경을 실현한 ‘RPA 기반 업무자동화 시스템’을 소개하고,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공유한다.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은 “산업통상자원부 및 소관 공공기관은 자체적인 혁신 활동과 함께 ‘혁신현장 이어달리기’에서 공유됐던 혁신사례와 토론을 적극 활용해 혁신 선도부처와 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혁신 의지를 밝혔다.

이재영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혁신을 가로막는 각종 규제의 개혁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업무 효율화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제”라며 “각 기관에서는 적극적인 벤치마킹으로 혁신을 통한 해결책을 모색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