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경제 핫이슈
베타프로그램 잠금 해제 오류까지···소비자 신뢰에 금간 삼성 스마트폰갤럭시 S10, 베타 업데이트 시 잠금화면 해제 안돼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최근 투명 실리콘 케이스로 지문인식 오류 논란이 제기됐던 삼성전자 갤럭시S10이 이번에는 스마트폰 사용자 인증 과정에서도 오류가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최근 실시한 갤럭시S10 안드로이드 10 베타 업데이트에서 펌웨어를 설치한 사용자들의 스마트폰 잠금화면 해제가 안 되는 현상이 일어났다.

잠금 해제가 안되면 사용자는 휴대폰 정보에 전혀 접근할 수 없다. 재부팅을 해도 잠금 해제가 되지 않고, 초기화를 시행해도 업데이트전 상태로 되돌아가지 않는다.

삼성전자는 29일 공지를 통해 "GPS를 켜둘 경우 특정 파일이 계속 생성돼 보안 메모리 영역에 저장이 되는데, 시간이 지나 이 영역이 꽉 차게 될 경우 이 영역에 저장돼 있는 잠금 해제 내용에 접근이 안 된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CP 크래시'가 지속해서 발생하게 돼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해진 것"이라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날 “베타 프로그램은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사전 공지하고, 다른 회사들도 이같은 방식으로 한다”며 “추후 나오는 버전에서는 오류들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투명 실리콘 케이스로 지문인식 오류 논란이 제기됐던 삼성전자 갤럭시S10이 이번에는 스마트폰 사용자 인증 과정에서도 오류가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