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NGO
휴먼인러브 해양쓰레기 4500kg 수거충남 태안서 해양 정화 활동 실시
휴먼인러브 자원봉사자들이 신진항 수중에 방치돼 있던 건축용 비계 쇠파이프를 끌어 올리고 있다. <사진제공 =김상준>

[환경일보] 이채빈 기자 =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휴먼인러브는 지난 26일 충청남도 태안 신진항과 부억도에서 해양 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휴먼인러브 긴급구조단과 자원봉사자, 태안군청, 신진도리어촌계 등 총 89명이 참여했다. 환경보호 교육, 수중·수변 쓰레기 수거, 모니터링 순서로 진행했고 선박 1대와 보트 1대, 각종 수중장비를 투입했다.

신진항 수중에서 수거한 타이어 <사진제공=김상준>

이날 활동을 통해 수중에서는 타어어·건축용 비계 파이프·사다리·테이블·페인트통·어망 등을, 수변에서는 음식 포장 용기·플라스틱·비닐·유리·금속 캔·의류 등을 총 약 4500kg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충남 태안은 동서남북 4면이 바다와 접해 해안 면적이 넓고 섬이 119개에 달한다. 여기에 중국과 한강 등 내륙에서 유입된 쓰레기가 조류를 타고 밀려와 태안의 해안가 곳곳에 쌓이고 있다. 태안은 수산업의 규모가 크고 유명 해수욕장과 캠핑장 등 관광지가 많아 이에 따른 쓰레기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휴먼인러브 자원봉사자들이 태안 부억도 해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사진제공=김상준>

박기복 신진도리 어촌계장은 “쓰레기가 많아 치워도 치워도 끝이 없었는데, 쓰레기 수거를 위해 멀리서 와준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휴먼인러브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와 공보국에 등록된 국제구호개발 단체다.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따라 국내외 취약계층 지원, 재난구호, 환경보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2년부터 한강과 해양에서 환경정화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양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해양 생태계를 보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휴먼인러브가 지난 26일 충남 태안에서 해양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제공=김상준>

이채빈 기자  green90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