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정부혁신국민포럼 국민과 함께 정부혁신 촉진제2기 운영위원 위촉 및 전체회의 개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10월28일 정부혁신국민포럼(대표 김병섭) 제2기 운영위원을 위촉하고 국민이 상시적으로 참여하는 범정부적인 정부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정부혁신국민포럼은 국민이 정책 아이디어와 의견을 직접 제안하고 그 제안을 정부혁신에 반영하기 위한 정부혁신 플랫폼이다.

정부혁신국민포럼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위촉하는 운영위원의 주요역할은 혁신과제를 직접 제안하거나 국민의 제안을 숙의·숙성해 정책과제화 하는데 기여하는 것이다.

위촉받은 153명은 운영위원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전문가로서 국민을 대표하는 열정적 참여자로 구성됐다.

구성내용은 여성이 67명(43.8%), 비수도권 거주자가 68명(44.4%)으로 제1기에 비해 각 2.9%, 4.4% 증가했고, 현장전문가는 41명(26.8%)으로 18.6% 증가해 교수 등 학술전문가 36명(23.5%)보다 많았으며, 40대 미만도 38명(24.8%)으로 6.6% 증가했다.

운영위원은 이날 전체회의에서 운영위원의 핵심 회의방법인 팀별회의를 통해 처음 만난 서먹함을 해소하고 서로 소통하는 토론회를 갖는다.

팀별회의는 6개 팀(일반행정·경제·사회복지·교육문화·안전환경·디지털팀)별로 각 운영위원이 준비한 제안을 소개하고 숙의·숙성하는 토론회로 진행한다.

김병섭 정부혁신국민포럼 대표는 “오늘 새롭게 위촉된 운영위원은 국민을 대표하는 열정적인 전문가들”이라며 “삶의 현장에서 느끼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정부혁신과제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지혜와 열정을 모아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정부혁신전략추진단장은 “지난 1기는 국민이 직접 정부혁신 과제를 발굴해 정책과제로 만드는 과정을 적용해보고 국민 참여를 촉진하는 과정이었다”면서 “2기는 국민과 함께 정부혁신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