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산업·기술
개도국 공무원 대상 전자정부 정책관리자 과정 열어한국 전자정부 홍보도 하고 IT기업 해외진출도 지원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2019년 하반기 전자정부 정책관리자 과정’을 10월28일부터 11월1일까지 진행한다.

대부분 국장급 위주로 연수생이 구성됐던 과거와 달리 이번에는 다수의 장·차관급이 포함돼 국제사회에서 본 과정에 대한 깊은 관심이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전자정부 정책관리자 과정’은 전자정부 해외진출 전략국가를 대상으로 한국의 전자정부를 홍보하고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각 국의 전자정부 현안사항을 함께 고민함으로써 향후 전자정부 발전방안을 찾아보고자 하는 과정이다.

‘2019하반기 전자정부 정책관리자 과정’은 한국 전자정부 소개를 시작으로 정부혁신, 전자정부 성과관리, 공공데이터 개방 등의 정책 강의와송도 인천자유경제구역청, 안양시 통합관제센터 등 스마트시티 우수사례에 대한 현장 방문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참여국이 협력을 희망하는 기업과의 1:1 비즈니스 상담 자리를 마련해 한국의 최신 기술을 직접 소개하고 전자정부 관련 기업의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각 국에서 사전에 제출한 전자정부 사업계획을 우리나라 전문가와 함께 살펴보고 구체화해 참여국 모두에게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한 연수생 중 카자흐스탄의 아스타나시민서비스위원장(장관급)은 한국의 전자정부 우수사례들을 직접 체험하고, 한국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영 행정안전부장관과 면담도 가질 예정이다.

최장혁 행정안전부 전자정부국장은 “행정안전부는 전자정부의 경험과 기술을 공유, 전수하고 우리나라 IT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과정이 참가국들의 전자정부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한국형 전자정부 모델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