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생활예술동아리 축제한마당에 초대합니다"동대문구, 26일 ‘2019 동대문구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오전 10시부터 음악 동아리 공연, 부스서 공예, 캘리그라피 펼쳐져
2019 동대문구 동아리 페스티벌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동대문구청>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와 동대문문화재단(대표이사 구본호)이 26일 오전 10시~오후 6시, 서울시립대 100주년 기념관 3층 국제회의장에서 ‘2019 동대문구 동아리 페스티벌’(이하 동동페)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역 동아리 활동을 장려하고 동아리 간의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25개 음악 동아리와 20개 체험‧전시 동아리가 참여해 공연 및 전시를 진행한다.

오전 공연(오전 10시~오후 1시)에는 신하붕하모니카, 무지개오카리나앙상블, 세대공감, 약령밴드, 북마마, 음악행마, 에그리나, 최서희예술단 등 12개의 음악 동아리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친다.

오후 공연(오후 3시~오후 6시)에는 음악을사랑하는모임, 푸진소리, 신나는예술단, 블랙타퀸즈, 김김이 등 12개의 음악 동아리가 공연을 펼치며 페스티벌을 화려하게 마무리 한다.

이날 행사장에는 전시·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각 부스에서 20개 동아리가 캘리그라피, 보드, 서예, 사진, 종이접기, 가죽공예, 목공예, 업사이클링 등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축제에는 노원구 동아리 3개 팀(기타 동아리 ‘달빛소리’‧‘오웰’, 가죽공예 동아리 ‘라니크래프트’)이 특별 출연해 화합의 의미를 더한다.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다른 자치구 문화재단과 연합으로 행사를 확대‧진행할 계획이다.

축제에 앞서 동대문구와 동대문문화재단은 구민이 참여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동아리들과 1년 동안 매달 정기 모임을 진행하고 그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했다.

동대문문화재단은 축제가 끝나고 평가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의 동아리들이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4회 대한건설보건학회 2019 학술대회 개최
[포토] 지리산에 핀 상고대 ‘절경’
[포토] 산림청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 열어
문희상 의장, 실리콘밸리 한국 기업 방문
[포토] '미세먼지와 국민건강' 콘퍼런스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