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양양군 공간정보통합관리 시스템 고도화 사업 추진

[양양=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강원도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양양군 공간정보통합관리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추진해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추출하여 각종 사업 및 민원 업무에 활용한다.

군은 지난해 말 공간정보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이를 통해 고정밀 항공사진과 함께 지적도, 용도지역지구, 공유재산정보 등을 업무용 PC로 쉽게 열람하고, 건축물대장과 토지대장,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등 전문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추진하는 고도화 사업은 지난해 말 구축한 양양군 공간정보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토지 및 각종 행정정보를 탑재함으로써 관내에 추진되는 공사 및 부서별 주요 추진 업무의 정보 공유 및 민원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공사 현장의 현황과 계약 정보 등 공사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통계 자료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어 발주 기관의 효율적인 사업 관리와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환경이 조성되며, 관내 모든 측량관련 기준점을 등록하여 체계적인 관리 및 위치 파악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기준점이 관리된다.

군은 이러한 내용으로 내년 2월부터 9월까지 추진하는 고도화 사업으로써 정책지도 관리 시스템, 지적원도, 국가기준점 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공간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발전시켜 그에 따른 각종 공사 및 계약 업무에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반영함으로써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가겠다”고 말했다.

이우창 기자  lee59@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