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초고령화 시대, 미리 준비하세요"KEB하나은행, 사회구조 변화에 맞춘 ‘인생동반자신탁’ 출시
KEB하나은행 '인생동반자신탁’ 홍보모델 컷. <사진제공=KEB하나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최근 사회구조 및 가정환경 변화 속에서 발생하는 상속과 관련한 다양한 고민 해결을 위해 ‘인생동반자신탁’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인생동반자신탁’을 이용하면 법정상속인이 아니더라도 생전 계약을 통해 제3자에게 사후 재산을 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초고령화, 이혼 및 재혼 증가, 황혼이혼 증가 등 변화하는 가정환경 속에서 사후의 법정상속 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상속과 관련한 다양한 고민을 생전에 손님의 니즈에 맞춰 미리 설계가 가능해진다.

일례로 새로 만난 동반자와의 관계를 자녀들이 반대해 혼인신고 없이 사실혼 배우자로 지내게 되면 사실혼 배우자에게는 상속권이 부여되지 않는다. 이를 ‘인생동반자신탁’을 통해 생전에 사실혼 배우자를 위한 사후 재산을 미리 남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평생 은인 ▷오랜 벗 ▷생명의 은인 ▷간병인 ▷삶의 동반자 등 다양한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자신의 재산을 원하는 대로 전하는 상속설계가 가능하다.

김재영 KEB하나은행 신탁사업단장은 “KEB하나은행은 전통 신탁명가로서 신탁을 자산가들만을 위한 도구가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금융솔루션으로 계속해 선보일 계획이다”며 “오랜 노하우에 기반한 신탁 활용으로 손님의 실질적 고민 해결을 통한 ‘행복한 금융’의 가치 실천을 지속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 신탁부 Living Trust센터는 지난 2010년 금융권 최초 유언대용신탁 출시를 비롯해 ▷부동산처분‧관리신탁 ▷미성년후견지원신탁 ▷성년후견지원신탁 ▷양육비지원신탁 ▷치매안심신탁 ▷상조신탁 출시에 이르기까지 손님의 라이프사이클에 최적화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