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맛으로 치유하는 한방 매력에 푹 빠졌어요”동대문구,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한방무료진료, 보제원 한방체험 투어 등 진행
11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약령시서 열린 제25회 한방문화축제에서 보제원 제향의례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청>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던 서울약령시에서는 평소보다 더 진한 약초향이 퍼지며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11일 서울약령시 중앙로 일원에서 펼쳐진 2019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일까지 양일간 진행됐다.

‘맛으로 치유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11일 ‘보제원 제향 퍼레이드 및 제향의례’로 시작했다. 또한 한방 약선 김치 기증, 한방 약선 주먹밥 나눔 등의 행사와 개막식이 이어졌다. 이 밖에도 ‘서울약령시 시민 노래자랑’, 아카펠라와 밴드 공연 ‘한방 별밤’ 등이 펼쳐졌다.

서울한방진흥센터 주변에서는 서울약령시에서 판매되는 우수 한방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프리마켓 ‘한방에 놀장(場’)도 함께 진행됐다.

한방김치 나눔 행사 <사진제공=동대문구>

축제 둘째 날인 12일에는 약초 빨리 썰기대회, 한방 관련 상식을 겨뤄보는 ‘보제원 장학퀴즈’ 등이 펼쳐졌다. 이어 YTN 뉴스 FM 94.5 ‘뉴스FM 조현지, 이동엽입니다’의 공개방송도 진행됐다. 이 밖에도 나만의 레시피로 한방만두를 만들어 맛을 겨루는 ‘한방만두대전’, 조선마술사 이경재가 펼치는 ‘마술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열렸다.

축제 기간 동안 한방 무료진료 및 투약, 한방 음식 체험, 한방 어린이 놀이터, 보제원 한방체험 투어 등 각종 체험과 전시 행사도 진행됐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깊어지는 가을날 한방문화축제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이 먹을거리, 볼거리, 체험거리를 즐기며 한방의 매력을 충분히 느꼈으리라 생각된다”고 전했다.

한방문화축제 참석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사진제공=동대문구청>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