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정감사
[국감] 수자원공사, 5년간 오염물질 배출 위반 51건설훈 의원 “반복 위반 비율 30% 달해”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국민에게 공급해야 할 한국수자원공사의 시설에서 환경오염물질을 배출해온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부천 원미을)이 14일 한국수자원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하수처리장 및 정수장 등 한국수자원공사에서 환경오염물질 배출위반으로 적발된 시설이 29개, 건수가 51건에 달했다.

적발된 29개 시설 중 30%에 달하는 9개 시설은 2회 이상 위반했으며, 5년간 총 6회 위반한 시설도 있었다.

또 2015년 발암물질인 클로로포름 초과 배출로 지적받았던 정수장이 2018년 또 다른 발암물질로 알려진 사염화탄소 초과 배출로 적발되는 등 반복하여 적발되는 시설 비율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설 의원은 “수질 개선에 누구보다 앞장서야 할 수자원공사가 환경오염물질을 배출한 것도 문제지만 반복해 위반하는 비율이 높다는 점이 더 큰 문제”라며 “재발 방지를 위해 철저한 관리감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최근 5년간 하수처리장 및 정수장 등 한국수자원공사에서 환경오염물질 배출위반으로 적발된 시설이 29개, 건수가 51건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