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화성시, 만3세 아동 소재·안전 전수 조사 진행지역사회, 유관기관 적극적인 협조 부탁

[화성=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화성시 김낙주 복지국장은 만 3세 아동 소재·안전을 위한 전수 조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초등학교 이전에는 아동의 소재를 파악할 방법이 없어, 아동 안전 관리 사각지대가 상존해 이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에 시는 보건복지부의 ‘포용국가 아동정책’ 발표에 따른 자치단체 만 3세 아동 전수조사를 추진한다. 조사기간은 10~12월 3개월간 진행한다.

조사대상은 화성시 거주 만 3세 아동 총 769명이며, 행복e음 시스템을 통해 2015년 출생 아동 중 유치원, 어린이집 재원 아동을 제외한 가정양육(양육수당 수령 가구 등) 중인 아동이다.

조사방법은 읍·면·동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아동보호전문기관, 경찰의 현장방문으로 실시한다.

조사내용은 ▷주민등록에 등재된 아동의 실제 생존 여부 확인 ▷아동의 소재 안전을 확인, 양육환경 개선을 위한 복지서비스 연계 필요여부 점검 ▷아동학대 징후 발견 시 관할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경찰서와 협력 방문 및 신고 실시 등이다.

김낙주 복지국장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만 3세 아동 전수조사는 아동의 실질적 안전 확인과 양육 서비스를 개선하는 과정”이라며 “조사 대상 아동의 가정은 물론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남주 기자  njk5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남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