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제
[국감] 의류건조기 피해상담, 96%가 LG전자 제품유의동 의원, "소비자원, 실태확인 및 추가조치 만전 기해야"
바른미래당 유의동 의원 <사진제공=유의동 의원실>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의류건조기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의 96.3%는 LG전자 제품인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유의동(바른미래당, 경기 평택을) 의원이 7일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의류건조기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가 올 한해 9개월 동안 4950건이나 접수됐다.

제조사별로 보면 LG전자 의류건조기가 4769건, 삼성전자 의류건조기는 181건으로 집계됐다.

의류건조기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의 96.3%는 LG전자 제품인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자동 세척이 된다는 콘덴서 안에 먼지가 끼고, 건조가 끝난 의류에서 냄새가 난다는 소비자 민원이 폭증하자 'LG전자 트롬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145만대에 대해 시정권고 명령을 내린 바 있다. 이후 LG전자는 전국 서비스센터를 통해 해당 제품에 대한 무상수리 서비스를 진행중이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계속 불만을 호소하고 있다.

유 의원은 “소비자원이 시정권고시 사업자의 조치는 단기간 효과검증이 어렵기 때문에 3‧6‧9개월 후 집중 모니터링을 통한 실태확인 및 필요시 추가조치 권고를 약속한 바 있다”고 강조하고 “한국소비자원은 이후에도 소비자 불편사항이 완벽히 해결될 때 까지 실태확인과 추가조치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