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동대문구의회, 제290회 임시회 폐회조례안 6건(3건 원안, 2건 수정, 1건 보류)등 총 10건 처리
동대문구 제290회 임시회 본회의 현장 <사진제공=동대문구청>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지난 26일 진행된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지난 9월23일부터 9월2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90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회기 첫날인 23일에는 오전 11시에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해 ▷제290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했다.

둘째날인 24일에는 오후 2시부터 각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태인)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친환경 무상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로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 징수 조례 일부개개정조례안' 2건의 조례안은 원안가결을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건의 조례안은 수정가결했다.

또 이영남 의원이 제출한 '지역상권 상생협력에 관한 조례안'은 보류했고, '2019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과 '구립 이문어린이도서관 민간위탁(재계약) 결과보고의 건'을 처리했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남궁 역)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옥외광고정비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하고 '전농·답십리 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 촉진계획(전농1지구중심 지구단위 계획) 결정(변경)안 의견제시의 건'과 '구립 청량리 청소년독서실 위탁운영체 선정심의 결과보고의 건'을 처리했다.

셋째날인 25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총 5명의 구의원이 일괄질문 형식으로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이순영 의원은 '용두근린공원내 지하 유휴공간 공영주차장 건립 제안', 민경옥 의원은 '구민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복지시설'·'장안동 공영주차장 건립', 이영남 의원은 '청량리복합청사 주민약속대로 빠른 신축 요청'·'제기동 도서관 설치'·'청량리6구역 재개발추진사업에 대한 진행방향에 대하여'·'제기동 정릉천 주차장 택배사업 언제까지 방치할 것인가'·'천장산둘레길 조성공사 진행에 대하여'·'반려동물을 위한 공원 설치'·'동대문구내 서울주택공사 거주 주민들과 소통 방안', 이강숙 의원은 '동대문환경자원센터 악취저감사업 완료 후 모니터링을 통한 전·후 비교분석 및 주민공지'·'버스노선 조정 관련(휘경제2구역 재정비촉진기구)'·'노인복지시설 확충 방안(휘경동 국·구유지 활용)', 신복자 의원은 '지역아동센터에 대하여'·'동대문체육관(문화회관) 주차장 공사건에 따른 제반 문제점에 관하여'에 관련해 집행부에 답변을 요구했다.

이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의 답변으로 오전 일정을 마무리했으며 오후에는 국별 담당국장의 답변과 의원들의 추가질문을 끝으로 구정질문을 모두 마쳤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오전 11시 40분에 본회의장에서 3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된 안건을 처리한 후 산회했다.

김창규 동대문구의회 의장은 “심도있는 안건 심사와 구정질문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고 집행부 관계자들께서는 올해가 얼마 안남은만큼 올 한해의 계획을 되돌아봐 그 동안 추진해 온 사업들을 점검하고 보완해 계획된 사업이 연내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