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식품·의료
어린이 조리‧판매업소 위생점검 결과 발표위반업체 18곳 적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가을 개학을 맞아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관리를 위해 지난 8월26일부터 9월6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학교주변 조리·판매업소 3만2657곳을 점검해 관련 법규를 위반한 업체 4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주요 위반 내용은 ▷무신고 영업(1곳)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2곳) ▷건강진단 미실시(1곳)이다.

이번 점검에서 적발된 업체는 개선 시까지 반복 점검을 실시해 위생취약업소에 대한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 주변에서 유통·판매되는 과자류 및 캔디류 등 어린이 기호식품 128건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검사가 완료된 81건 중 과자류 1건(광주제과 ’옛날찐과자’)이 기준·규격 부적합 판정돼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식약처는 개학 초기 학교 식중독 예방을 위해 8월29일부터 9월6일까지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학교급식소, 식재료공급업체 등 총 4568곳을 점검하고 관련 법규를 위반한 업체 14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주요 위반 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6건) ▷식품의 위생적 취급기준(1건) ▷건강진단 미실시(1건) ▷시설기준(6건) 등이다.

아울러 점검 대상 학교 급식소 등에서 조리한 음식과 보존 중인 식재료 및 완제품(샐러드, 과자) 573건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현재까지 검사가 완료된 274건은 기준·규격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 됐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어린이가 기호식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건강한 식품 판매환경을 조성하고, 학교 급식의 식중독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