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KEI-세종시 교육청, 청소년 환경교육2019 세종 자유학기제 심화주제탐구 활동 개설

[환경일보]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 원장 윤제용)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과 공동으로 청소년 환경교육을 운영한다.

KEI는 자체 운영 중인 환경정책교육원을 통해 관내 4개 중학교(조치원여중, 부강중, 어진중, 보람중) 6팀의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심화주제탐구 활동을 개설, 사전 이러닝 수강, 전문가의 학교 방문 특강(7회)을 수강한 학생을 KEI로 초청(4회)해 발표, 토론, 시상 등을 진행한다.

KEI 원내 방문은 9월 25일(수) 조치원여중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이어진다.

이번 교육을 통해 올해 200여 명의 학생들이 ‘똑똑한 청소년의 기후변화적응 오늘부터 우리는’, ‘생물다양성’ 등의 환경이슈를 심화학습하게 된다.

KEI 김태형 디지털소통협력팀장은 “환경문제의 해결은 환경의 가치와 소중함을 깨닫는 것부터 시작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환경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나아가 친환경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EI 관계자는 “환경정책교육원을 통해 매년 1만명 이상의 국민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연계 및 청소년들의 환경교육을 강화하고 국민의 환경정보 불평등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