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도민들의 지역에너지 관련 의견 반영합니다"강원도, 지역에너지계획 수립 위한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 모집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 모집 포스터 <자료제공=한국기후변화연구원>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강원도가 추진하는 강원도 제5차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을 위해 다양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가진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선행된 소정의 교육을 마친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은 시나리오 워크숍을 통해 스스로 에너지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참여함으로써 강원도 지역에너지 비전 및 목표를 발굴 등의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에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이번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은 강원도 내에 주소를 둔 강원도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11일까지며, 총 30명 이내의 에너지 자문단을 선발해 12월까지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출이 가능하며, 내부심의를 통해 에너지자문단을 결정한 후 10월 중에 문자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참여자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도 제5차 지역에너지계획은 국가에너지기본계획과 연계되면서도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에너지계획 수립을 위해 민관협치를 통한 도민참여형 에너지계획 수립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에너지자문단 운영은 도민의 에너지 정책 참여 및 대응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계획으로 강원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및 한국기후변화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