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책
미세먼지 해법, 국민과 함께 만든다국가기후환경회의 국민정책참여단 권역별 토론회 개최

[환경일보] 미ㅏ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위원장 반기문, 이하 국가기후환경회의)는 11일 부산 벡스코에서 영남권을 시작으로 권역별 토론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남권 토론회는 전국 500여 명의 국민정책참여단 가운데 영남권 거주자 100여 명과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 및 국가기후환경회의 전문위원, 모더레이터 등 모두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영남권 토론회에 이어 17일에는 서울에서 수도권 토론회가 열리며, 18일에는 대전에서 호남·충청권 토론회가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권역별 토론회는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12~3월, 4개월)에 필요한 대책 가운데 핵심 의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하는 장으로, 국민정책참여단이 다양한 의제를 학습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열린다.

각 권역 토론회는 미세먼지 발생 주요 원인과 실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산업 ▷수송 ▷발전 등 핵심 의제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분임별 토의, 종합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세부적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참여단의 이해를 돕기 위해 국가기후환경회의가 사전 배포한 미세먼지 참고자료집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어 고농도 계절 관리제의 필요성과 중점 대책에 대해 관계 전문가들의 설명을 듣고, 10명 내외로 구성된 분과별로 산업, 수송, 발전 등의 의제를 놓고 심층 토론을 진행한다.

국가기후환경회는 9월 중 전체 국민정책참여단이 참석하는 제2차 국민대토론회를 개최해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국민 제안을 수렴하고, 이렇게 마련된 국민들의 의견은 국가기후환경회의 본회의 심의를 거쳐 정부에 제안될 예정이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