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보
에코맘코리아-LG생활건강, ‘지속 가능한 지구 만들기’ 청소년 캠프 개최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접목한 ‘친환경 습관교육’…차세대 환경리더 양성
초·중학생 등 300여명 참석…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환경교육 새 패러다임 제시
참가자들은 SDGs 습관게임을 통해 SDGs 및 이와 관련된 습관들을 배우며, 기후 변화에 대한 노력과 실천 다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UN 기후게임은 6개국의 의사 결정자가 돼 국가별로 주어진 정보, 자원 등으로 정책 제안 및 협상을 진행한 후 기후 협상 결과를 시뮬레이션을 통해 직접 확인하고 성찰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제공=에코맘코리아>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사)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는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과 함께 7월30일부터 8월2일까지 도봉숲속마을에서 1박2일간 세 차례 ‘2019 빌려쓰는 지구캠프’를 개최해 환경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에코맘코리아가 일선 학교와 지역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갈 리더를 양성하는 ‘글로벌에코리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 청소년과 대학생 멘토 등 총 300여명이 빌려쓰는 지구캠프에 참가했다.

이번 캠프는 기후변화 시대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이해하고 지구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습관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빌려쓰는 지구캠프는 SDGs 습관게임 및 UN기후게임, 생활습관 개선 프로젝트, I’m Youtube Creator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SDGs 습관게임 & UN 기후게임은 SDGs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주체로서 해결책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의 올바른 습관들이 모이면 세계 기후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지 C-Road 프로그램을 이용해 직접 알아본다.

또 기후 협상 및 의사 결정자 역할을 함으로써 거시적 노력의 주체가 되는 경험을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올바른 생활 습관과 실천의 필요성을 느껴볼 수 있었다.

생활습관 개선 프로젝트는 기후변화 시대에서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우리가 실천해야 할 올바른 습관들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올바른 세안과 손 씻기, 분리배출 습관을 배움으로써 생활 습관들이 수질 오염과 에너지 및 자원 낭비 등 환경오염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체험을 통해 올바른 생활 습관을 실천했다.

아임 유튜브 크리에이터(I'm Youtube Creator)는 UN Beat (Blah Blah) Pollution 캠페인의 일환으로 6개 주제(▷Beat Plastic Pollution ▷Beat Air Pollution ▷Beat Water Pollution ▷Beat Light Pollution ▷Beat Noise Pollution ▷Beat Waste Pollution) 중 한 주제씩 선정해 직접 영상을 촬영, 제작하는 경연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에 제동을 걸고 지구를 위한 실천 방법을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영상을 제작,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에코맘코리아는 ‘제대로 교육받은 한 명, 1000명의 생각 바꾼다’는 신념으로, 환경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하는 단체이자 사람에 집중하는 첫 환경 NGO다. 에코맘코리아는 UN Environment와 양해각서를 맺은 국내 유일의 NGO이며, UN 청소년환경총회, 글로벌에코리더 및 생물다양성 청소년리더 양성 등 청소년 환경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회원 6만7000여명이 함께 활동하며 총 12만6000여명(2018년 말 기준)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김봉운 기자  bongw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