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서울호서예전 반려동물학과 홍은랑 브리더 핸들링 특강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서울호서예전) 반려동물학과 계열이 여름방학 실무 특성화 수업 일환으로 핸들링 특강을 진행했다고 7일 전했다.

이번 여름방학 핸들링 특강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제일 많은 견종인 셔틀랜드 쉽독을 전문 브리딩 하고 계시는 홍은랑 브리더를 초청 하여 셔틀랜드 쉽독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견체의 중요성과 셔틀랜드 쉽독의 견체에 대한 이론 수업을 진행 하여 셔틀랜드 쉽독의 스텐다드에 대해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모색등에 따른 브리딩 방법에 대해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알기 쉬운 설명을 통해 브리딩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실제 셔틀랜드 쉽독 쇼독의 관리방법과 도그쇼에서의 셋업시 요령에 대해 동영상을 통한 이론과 관리와 셋업 방법의 시범을 통하여 관리의 중요성 및 셋업의 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그동안 궁금했었던 핸들링 기법, 셔틀랜드 쉽독의 스텐다드등의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으로 특강을 마무리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홍은랑 브리더는 제이드스타 셀티 브리더, FCI&AKU&KKF 1, 9 그룹심사위원, 2그룹 단견종심사위원(도베르만,아펜핀셔,불독), KKF 핸들러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에 있다.

한편 해당 학교 반려동물계열은 반려동물미용(애견미용, 쇼미용, 아트미용, 애견아로마테라피), 애완동물패션창업(애완동물패션, 애완동물소품, 애완동물 샵매니저), 반려동물훈련(독스포츠, 애견훈련, 특수목적견훈련, 스타견양성), 고양이(캣스타일리스트, 캐터리, 고양이행동심리), 핸들링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무위주의 현장교육으로 수능과 내신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이 학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2020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전형 모집 중에 있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