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찾아가는 푸름이 이동환경교실국가환경교육센터, KOICA 지구촌체험관에서 재능기부 참여

[환경일보] 국가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재영)는 지난 8월2일 외교부 산하기관인 KOICA 내 지구촌체험관에서 여름방학 특별 재능기부 프로그램 ‘2019년 재능기부 어벤져스’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2019년 재능기부 어벤져스는 7월29일 시작해 8월17일까지 약 2주간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공적개발원조(ODA) 및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17개 목표 관련 강의와 협력을 주제로 한 강의 및 전시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재능기부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환경보전협회>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실무(교사)팀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중 ‘육상 생태계 보호’ 주제를 선택해 생태계와 생물 다양성의 관계를 알고 생태계에 다양한 동‧식물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다짐하고 실천을 이끌어낼 수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멸종위기 야생 동‧식물을 그려보고, 나만의 컵을 만드는 체험활동도 함께 실시해 현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재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관 간 협력을 통해 공동의 목적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아이들에게 환경교육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