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E-BIZ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씽 피해자 위해 할인 이벤트 실시
(사진제공=디시즌팩토리)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IT 보안 전문 기업 ‘디시즌팩토리’는 자금적으로 어려운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피해자를 위해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몸캠피싱은 온라인에서 만난 피해자를 유혹해 알몸 영상을 찍도록 유도한 뒤,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신종 디지털 범죄다. 피해자 휴대폰에 몰래 해킹 프로그램을 심어 녹화하고 지인의 주소록을 빼낸다. 이렇게 확보한 피해자 지인 휴대전화로 녹화한 영상을 유포한다고 협박하는 구조다. 결국 피해자는 극심한 공포에 시달리고, 돈을 건네는 노예로 전락하고 만다.

이에 디시즌팩토리는 할인 이벤트를 실시, 자금적으로 어려운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는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에 나섰다.

디시즌팩토리는 몸캠피씽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몸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24시간 몸캠피싱 대응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최근 급증한 몸캠피씽 피해로 인해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술팀 인력을 보충해 업무 세분화에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디시즌팩토리는 보다 빠른 유포 차단 서비스를 실시해 만에 하나 발생할 몸또 몸캠피씽 피해를 막는다. 또 동영상 삭제 처리 후 유포 경로를 완벽히 차단하고 있으며, 삭제 후에도 잘 유지되고 있는 지 계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있다.

몸캠피싱 피해 전문 ‘디시즌팩토리’ 관계자는 “몸캠피씽 및 동영상 유포 협박 범죄는 최근 계속해서 피해자가 늘고 있는 상황이다”며 “자금적으로 어려운 청소년 혹은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는 피해자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므로, 상담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언제든지 24시간 연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몸캠피씽 전문 디시즌팩토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정선 기자  nowcall0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