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제
WBCSD, 일본기업의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표환경, 사회, 거버넌스에 관한 양질의 정보 수요 증가
보고서는 일본에서 환경, 사회, 거버넌스 관련 이슈들과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출처=WBSCD>

[환경일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세계경제협의회(WBCSD)와 기후공표 표준위원회(CDSB)는 지난 2월 12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일본 기업의 지속가능성 환경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일본에서 환경, 사회, 거버넌스 관련 이슈들과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본의 지속가능경영실무 관행을 다른 상위 10대국 경제와 GDP 및 64개국의 보고 교환 데이터를 비교한 결과, 규정 때문이 아니라 시장 요인 및 투자자로 인해 지속가능성 및 통합에 대한 보고 수요가 증가한 것을 발견했다.

보고서는 일본 증권거래소의 지속가능성 공시에 관한 향후 전망 및 투자자의 역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일본 WBCSD 회원들에 대한 현행의 보고 관행과 그 중요성, 보증 및 기타 보고 사항에 대한 국제적 차원에서의 활동 방식에 대한 설명도 포함하고 있다. 한편 일본 PwC의 도쿄 주가 지수(TOPIX) 100의 보고 동향도 강조하고 있다.

일본 기업의 환경, 사회, 거버넌스에 대한 보고 현황을 이해함으로써 다른 지역에서 이를 바탕으로 문제점에 대한 기업의 개선 방향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해당 보고서는 매우 중요하다.

이 보고서는 글로벌 자원교환 연구 결과에서 도출된 기업의 지속가능성 보고 추세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 보고서 전문은 WBCSD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자료출처 : WBSCD

백지수 리포터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지수 리포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GGGW 2019' 개막
[포토] 숲은 내 삶, 숲을 국민의 품으로
[포토] ‘2019 경기도·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 국정감사
[포토] ‘SB 2019 Seoul 국제 컨퍼런스’ 개최
[국감] 국회 환노위, '환경부' 및 '기상청' 국감 개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