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제주권
제주도, 제2차 경제정책자문회의 개최현장 방문 통해 도민 의견 수렴
제주특별자치도가 내년도 경제정책 방향과 실천과제 수립을 위해 제2차 경제정책자문회의를 지난 27일 오후 2시 제주도청 본관 2층 삼다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제주=환경일보] 전재현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가 내년도 경제정책 방향과 실천과제 수립을 위해 제2차 경제정책자문회의를 지난 27일 오후 2시 제주도청 본관 2층 삼다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4일 제1차 경제정책자문회의에 이어 개최되는 제2차 회의는 전문가 모니터링, 정책회의 등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반영한 ‘2019년 제주경제 정책방향 및 실천과제(안)’을 검토·보완하기 위해 열렸다.

원희룡 도지사 주재로 열리는 이날 회의는 연구·학계, 기업, 관광, 건설, 단체, 행정 등 분야별 전문가 20여명이 함께 참석할 예정이며, 현장 종사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자문이 제시됐다.

이번 행사는 안성봉 한국은행제주본부장의 경제동향 브리핑에 이어 고봉현 제주연구원 책임연구원의 「2019년 제주경제 정책방향과 실천과제(안)」발표, 참석자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선 2019년 경제정책 기본방향으로 ‘흔들림 없는 더 큰 경제를 향한 정책효과 창출’을 목표로 4개 전략·20개 실천과제(안)를 발표했다.

특히 내년에는 도민 체감경기 하락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민들의 경제 주도력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지역경제의 구조와 체질 개선, 취약한 도민자본과 인력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들을 밝혔다.

원희룡 도지사는 이번 주를 시작으로 오는 1월 31일까지 매주 하루를 ‘민생경제 현장의 날’로 선정해 경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계획도 세웠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날 자문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2019년 경제활성화 도민 대토론회(19.1.4 예정)와 민생경제현장 방문(18.12.29.~19.1.31 예정) 등을 통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경제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끝으로 내년도 경제정책 방향과 실천과제는 내년 1월 말경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전재현 기자  sk917964@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재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