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제
지속가능발전 위한 데이터·통계 시스템 강화 필요유엔 세계데이터포럼 개최, 자금조달 위한 ‘두바이 선언’ 발표
제2차 UN 세계데이터포럼(World Data Forum)이 10월22~24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렸다.

[환경일보] 제2차 UN 세계데이터포럼(World Data Forum)이 두바이 선언(Dubai Declaration)을 발표하며 막을 내렸다. 지난 22일부터 사흘간 두바이에서 열린 이번 포럼에서 발표된 두바이 선언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더 나은 데이터 및 통계를 위해 자금조달을 늘리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두바이 선언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더 나은 데이터 및
통계를 위해 자금조달을 늘리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두바이 선언은 모든 이해당사자들에게 개방된 혁신적인 기금 체계의 확립을 요청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및 국제 기금을 모두 동원하고 국가 데이터 및 통계 시스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파트너십과 자금 조달 기회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미나 모하메드 UN 부국장은 “데이터 혁명이 엄청난 영향을 가져오고 있다는 사실이 명명백백한 가운데 그 혜택이 모두에게 동등하게 돌아가지는 않는다”고 언급하며 모든 지역과 국가에서 누구에게나 데이터가 활용 가능해질 수 있도록 자금뿐 아니라 정치, 기술, 어드보커시 면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지난해 남아공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열린 세계데이터포럼에는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2000명 이상의 정부, 국가통계청, 민간 부문 및 학계, 국제기구, 시민사회 출신 데이터 전문가들이 참가했다. 제3차 포럼은 2020년 10월 18~21일 스위스 베른에서 열릴 예정이다.

* 자료출처 : UN WDF
https://undataforum.org/WorldDataForum/unwdf-2018-media/

진새봄 리포터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새봄 리포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