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제
기술 혁신과 지속가능발전 추진 초점유엔총회 기간 국제 시민공동체 Social Good Summit 개최
Social Good Summit은 매년 세계적인 사상가들과 새로운 미디어기술 전문가, 시민사회 활동가, 그 외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모이는 회의로 Mashable, 유엔재단, UNDP, 29Y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사진출처=UNDP>

[환경일보] 제73회 유엔 총회 주간에 미국 뉴욕에서 2018 Social Good Summit이 9월23일 개최된다. 올해 열리는 행사 주제는 기술 혁신이 전 세계 각 지역, 각 사람에게 어떻게 이로움을 줄 수 있는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Social Good Summit은 매년 세계적인 사상가들과 새로운 미디어기술 전문가, 시민사회 활동가, 그 외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모이는 회의로 Mashable, 유엔재단, UNDP, 29Y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올해는 스위스연방은행(UBS)과 미국의 페이스북, 의약품 제조업체 화이자(Pfizer) 등 다수의 후원기업이 참여했다.

국제사회가 매년 9월 유엔 총회에서 세계적으로 중요한 이슈를 논의하기 위해 뉴욕에서 모인다면, Social Good Summit은 국제 시민 공동체가 그들의 목소리와 생각을 보여주는 자리다.

또한 Global Goals Week 2018 일환으로서 글로벌 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추진에 중점을 두고 있기도 하다. UNDP는 웹사이트를 통해 더 공정하고, 공평하며, 인간적인 세상을 만들기 위해 모든 정부와 기업, 개인이 밀접하게 협력해야 하는 건 당연한 일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2030NOW’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하고 있으며, 23일 오전 10시(현지시각)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여도 가능하다.

* 자료출처
https://mashable.com/sgs/

진새봄 리포터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새봄 리포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