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제
“기후변화 시대, 원자력 혁신 필요”NEA 맥우드 사무총장 일행 한국 방문, 원안위와 협력 방안 논의
맥우드 NEA 사무총장이 한국을 방문, 기획재정부를 비롯해 원자력안전위원회 등 여러 부처 및 기관들과 면담을 가졌다.

[환경일보] OECD 산하 원자력에너지기구(Nuclear Energy Agency, NEA)의 윌리엄 D. 맥우드 사무총장과 직원들이 지난달 한국을 방문했다고 최근 NEA 소식지가 밝혔다.

맥우드 NEA 사무총장과 일행은 기획재정부를 비롯해 원자력안전위원회(NSSC),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 한국원자력환경공단(KORAD) 등 여러 부처 및 기관들과 면담을 가졌다. 기관 방문 중 맥우드 사무총장은 원자력안전위원회 강정민 위원장과의 첫 만남을 갖고 NEA와 원안위 간 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맥우드 사무총장은 한국 방문 중 세계원자력대학(World Nuclear University, WNU) 여름 학교에 초청받아 원자력 에너지 관련 이슈와 기회들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NEA는 WNU 여름학교를 창립한 조직 중 하나이다.

그는 장기적으로 세계 기후변화의 맥락에서 원자력 에너지의 역할과 원자력 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원자력 과학 및 공학 분야에 젊은 청년들을 끌어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 자료출처 : OECD
http://www.oecd-nea.org/

진새봄 리포터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새봄 리포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