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제
세계자연보전연맹, 종 다양성도 수치화생태계 관련 사회경제이익 평가 툴 검토
지속가능발전목표 구현 이행수단으로 활용
IUCN 전문가들은 새로운 지침을 통해 더 적절한 생태계 서비스 평가 툴을 확인하도록 하고 있다.

[환경일보] 최근 몇 년 동안 생태계 및 관련 사회 경제적 이익을 평가하기 위한 일련의 도구들이 개발됐다. 그러나 주어진 자원의 제약 아래서 특정 상황에 맞는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실무자들에게는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일일 수 있다.

세계자연보전연맹(International Union for Conservation of Nature, IUCN)은 그럼에도 다양한 도구를 탐색해 종 다양성을 수치화할 올바른 도구를 찾는 것이 보호구역의 관리자나 정책결정자에게 중요한 일이라고 여긴다.

IUCN에서 최근 발간한 보고서(Tools for measuring, modelling, and valuing ecosystem services)에 따르면 이러한 적절한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새로운 자금 공급원을 유치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웹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열쇠가 된다. 또한 유엔의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구현을 위한 구체적인 이행수단으로 기능하기도 한다.

IUCN 전문가들은 새로운 지침을 통해 더 적절한 생태계 서비스 평가 툴을 확인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세계유산 보호지역과 종 다양성 보호구역에 초점을 두고, 의사결정 나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사례 연구 일부를 소개함으로써 주요 도구들의 활용과 적용 예시를 살펴볼 수 있게 했다.

* 자료출처
https://portals.iucn.org/library/node/47778

진새봄 리포터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새봄 리포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