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철도운영기관 CEO 철도안전 간담회 열려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국토교통부 맹성규 제2차관은 16개 철도운영기관 최고경영자(CEO)와 함께 철도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철도운영기관 CEO 철도안전 간담회’를 7일(금)에 가졌다.


이 자리에서 맹성규 차관은 하루 1,000만 명이 넘는 국민이 이용하는 철도가 국민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철도안전’이 우선시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정부와 철도운영기관은 안전제도를 마련하고 꾸준한 투자를 하면서 철도사고가 지속적으로 감소해왔다. 그러나 여전히 국민을 불안하게 만드는 열차 고장과 스크린도어 사고, 작업장 사고 등은 계속 발생하고 있다. 이에 맹성규 차관은 “안전향상을 위한 보다 강도 높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라고 주문했다.

특히 맹성규 차관은 “철도차량과 시설에 대한 중장기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최고경영자에서 현장작업자까지 모두가 한 마음으로 안전을 위해 일해야만 안전문화가 확산되어 국민들에게 안전한 철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도 “철도운영기관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안전문화 확산 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임을 역설했다.

끝으로 맹성규 차관은 철도운영기관 관계자들에게 다시 한 번 안전 업무를 당부하면서 철도를 이용하는 우리 국민들에게도 안전 수칙을 잘 지켜달라는 말도 잊지 않았다.


press@hkbs.co.kr


김영애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