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HDC현대산업개발, VR(가상현실) 모델하우스 도입

지난 6월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 견본주택에 설치되었던 VR 모델하우스 체험 부스S.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VR 모델하우스란, 관람객이 실제 모델하우스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스마트폰과 HMD(Head Mounted Display, 머리에 쓰는 영상장치) 기기를 활용하여 견본주택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현대산업개발은 지난 6월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 견본주택에서 VR 모델하우스를 시범운영한 것에 이어서, 지난 6월 30일 개시한 인덕 아이파크 분양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


소비자들은 VR 모델하우스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가상의 견본주택공간을 몰입도 있게 체험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360° 항공뷰를 통해 단지가 들어서는 주변 입지와 환경을 현장감 있게 둘러볼 수 있다. 또한, 기존 아파트 견본주택에는 공간제약상 일부 타입의 유니트만 건립되는 경우도 많았는데, VR 모델하우스는 견본주택내 미건립 세대의 주거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번 연구개발을 추진한 현대산업개발 기술연구소 홍종철 과장은 “최근 주택분양시장에서 VR과 같은 IT 기술에 친숙도와 활용도가 뛰어난 30~40대 고객층이 증가하고 있어, 향후 VR 모델하우스 서비스는 빠르게 진화해나갈 것입니다. VR 모델하우스를 통해서 고객들이 여유로운 가운데 꼼꼼하게 새집 마련을 준비하시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press@hkbs.co.kr


오성영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