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제
aT, 日 슈퍼마켓 트레이드쇼 2016 한국관 출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월10일에서 12일까지 3일간 도쿄 빅사이트 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슈퍼마켓 트레이드쇼 2016에 한국식품관을 개설하고, 현지 바이어와 농식품 수출상담에 들어갔다.


[환경일보] 석진하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월10일에서 12일까지 3일간 도쿄 빅사이트 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슈퍼마켓 트레이드쇼 2016에 한국식품관을 개설하고, 현지 바이어와 농식품 수출상담에 들어갔다.

동 박람회는 일본 슈퍼마켓업체 단체인 신일본슈퍼마켓협회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서 해외 16개국 124개사를 포함해 총 1918개사가 참여하고, 일본 대형 유통업체 바이어를 비롯해 약 8만 5천여 명이 내방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다.

설 연휴에도 불구하고 K-FOOD의 글로벌화를 위해 기능성 식품업체인 비케이바이오 등 25개 업체가 참여해 고추장 등 한국식품 기초 조미료, 삼계탕, 유자차, 막걸리 등 기존 인기 품목과 들기름을 비롯한 기능성 건강식품 등 일본 트렌드에 맞게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한국산 농식품을 일본에 수출할 경우, 상품 내용, 규격, 가격 등을 최종 결정하기까지 상당한 기간이 소요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이번 박람회는 일본 전국 슈퍼마켓 바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상담회로, 최종 결정자인 유통업체 바이어와의 직접 상담을 통해 수출주문이 바로 성사되는, 현장 결정력이 크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aT 배용호 도쿄지사장은 “이번 박람회는 일본 전역의 유통업체 바이어가 대규모로 모이는 중요 행사”라며 “새해부터 쉼 없이 일본 시장에 도전하는 이 여세를 몰아 올 한 해 한국 농식품의 일본 수출 회복을 위한 시장 개척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sjh2141@hkbs.co.kr

석진하  sjh214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진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