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제
aT, 청년 창업의 ‘꽃’을 피우다

[환경일보] 석진하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침체된 화훼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최근 정부의 청년일자리 창출정책에 부응하고자 창의적 아이디어와 창업의지가 가득한 화훼분야의 청년창업가를 찾아나선다.

최근 화훼산업은 지난 세월호와 메르스 사태 등으로 침체국면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2013년 기준 전국 화원수는 1만 6천여 개로 지속적 감소추세에 있는 등 소비부분에서의 활성화가 시급한 시기이다.

이에 aT는 기존의 꽃집과는 차별화된 신개념의 사업모델을 발굴하는 한편, 청년 창업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자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 내에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창업공간을 마련했다.

임대 공간 뿐 아니라, 무료 시설설치를 통해 초기자금부담을 완화해주고 초보 창업자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 매칭과 같은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제 창업으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aT 김재수 사장은 “젊은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청년들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구축을 통한 스타기업의 탄생을 기대한다”며, “1차적으로 화훼분야에서 청년창업가를 발굴한 후에 농수산식품 타 분야로 확대해 aT센터를 농식품 관련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기지로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창업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고 싶은 청년들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2월15일까지 aT화훼공판장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훼공판장 홈페이지(yfmc.at.or.kr)를 참고하거나 화훼공판장 관리부로 문의하면 된다.


sjh2141@hkbs.co.kr


석진하  sjh214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진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