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제
아모레퍼시픽, 제8차 세계모발연구학회 참여

[환경일보] 우승준 기자 = 아모레퍼시픽(대표 심상배)은 오는 14일 “Inspire your scalp to forget your age”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 및 그동안의 헤어 안티에이징 관련 연구 발표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와 함께 제주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열리는 ‘2014년 제8차 세계모발연구학회’에 참여한다.

“Wonder of Nature, Wonder of Hair”를 주제로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세계모발연구학회는 두피 및 모발 분야에 있어서 세계 최대이자 최고 권위의 국제 학술대회다.

1995년 이래 3년마다 한 번씩 정기적으로 개최됐으며, 작년부터는 매년 열리고 있다.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대회는 70여 개국에서 1000여명에 달하는 의사, 생명과학자, 제약업계 및 화장품업계 연구자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기술연구원 미지움 센터 전경.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1년 세계모발연구학회 참관을 진행한 이래 2013년 3건의 연구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의 경우 플래티넘 후원사로 참여하여 심포지엄도 주최한다.

14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진행되는 해당 심포지엄에는 데스몬드 토빈(영국 브래드포드 의대), 조르지 코트사렐리스(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의대), 권오상 교수(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등 국내외 저명한 학자들이 연사로 참여하여 모발 두피 안티에이징 관련 국내외 최신의 연구 및 지식을 공유,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 회사에서는 2건의 구술 발표와 4건의 포스터 발표를 통해 5년 이상 기술연구원에서 이어온 아시아 여성의 헤어 안티에이징 관련 연구에 관한 발표도 함께 진행한다.

인삼 성분의 효능 및 모발 노화 유전자 조절을 통한 헤어 안티에이징 내용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 연구 결과는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의 여러 제품에 적용된 바 있다.

dn1114@hkbs.co.kr

우승준  dn111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승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