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유통
KB국민카드,『K-모션』 앱카드 10만 좌 ~“인기몰이”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국민생활의 힘’ KB국민카드(www.kbcard.com / 사장 심재오)의 모바일 앱카드인 『K-모션』이 출시 보름만인 지난 23일 10만 좌를 돌파하며 초반 인기몰이 중이다.

 

『K-모션』은 KB국민카드가 모바일 결제 시장 1위를 목표로 야심차게 선 보인 앱카드로, 간단한 앱 설치만으로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며, 간편하고(Simple)•가볍고(Slim) •안전한(Safe)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특징으로 『K-모션』은 9월 9일 출시 이후 일 평균 6천 여 좌 이상의 카드가 등록되는 등 시장과 고객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_사진~1

▲KB국민카드(사장 심재오)의 모바일 앱카드인 『K-모션』이 출시 보름만인 지난 23일 10만 좌를 돌파하며

초반 인기몰이 중이다.


『K-모션』은 30대 남성 고객을 중심으로 20~30대 고객의 경우 성별, 연령대별 고르게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9월 23일 기준 등록된 『K-모션』 10만 2천 여 좌를 분석한 결과 남성 고객의 비중은 52.5%로 여성보다 5.0%p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20대 34.4%, 30대 41.3%, 40대 19.8%, 50대 이상 4.5% 를 각각 기록했다. 모바일과 앱에 익숙한 20~30대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가운데, 40세 이상의 중장년층의 가입도 꾸준해 향후 『K-모션』이 연령대에 관계 없이 급속도로 확산 될 것으로 보인다.

 

『K-모션』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명동 주변 140여 개 가맹점에 이어, 다음달 수도권 하나로클럽 등으로 사용처를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모션』을 사용중인 정상희 고객은 “설치에서 이용까지 이렇게 편리한 모바일 카드가 왜 이제야 나왔는지 모르겠다”며 “복잡한 카드 발급 절차 없이 앱 설치만으로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K-모션』을 주위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사용처 및 부가•편의 서비스 확대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많은 고객들이 『K-모션』을 통한 혁신적인 모바일 카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sh@hkbs.co.kr

김승회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