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대기자칼럼
‘ KOSCA CC를 주목한다 ’
전문건설공제조합과 대한전문건설협회(KOSCA)가 충북음성군 음성읍 동음리 산 13-1번지 일원 143만1341㎡(43만2981평) 부지에 총 701억원을 투자해 2011년 12월 개장을 목표로 회원제 18홀과 대중제 9홀 규모의 국내 초유의 친환경 컨트리클럽을 조성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공식 브랜드는 ‘KOSCA CC’다.

이 골프장이 주목받는 이유는 첫째, 국토해양부 산하 기관인 전문건설공제조합과 대한전문건설협회가 투자자이며, 둘째, 이 두 기관의 회원사들이 시공을 공유하고 있으며, 셋째, 회원권의 절대적 다수를 협회산하 회원사들이 분담 회원권 시장의 고지를 확보해 국내초유의 경쟁적 선풍을 예고하고 있으며, 넷째, 현재 국내 건설경기가 바닥에 떨어진 열악한 건설시장에 노동력 창출과 경제순환에 기여하는 적절한 시기적 포커스를 택했으며, 다섯째, 세계적 프로골퍼 양용은이 설계 감수와 대표 모델로 가세하고 있어 향후, 국내외 프로골퍼들의 선풍적인 이목의 집중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이다.

입지는 충북 음성읍 무극 전적국민관광지 측면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는 중부고속도로 하행선 음성IC에서 나와 진입하지만 향후 2012년 개통예정인 성남-장호원 3번 고속국도북음성 IC로 나와 10여분 거리에 접속돼 교통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회원권 규모는 정회원 500명, VIP 40명, VVIP 10명, 주중회원 800명에 총 1350명 규모인데 1차 창립회원으로 1억4000만원의 정회원권 100명을 분양완료했고 VIP는 4억원, VVIP는 8억원으로 분양 중에 있다.정회원 1명은 그린피무료에 무기명 2명과 지정회원 1명은 그린피 50% 할인이며 월 주말 2회와 주중 4회 부킹할 수 있다.

VIP회원은 무기명 4명 그린피무료에 월 주말 3회와 주중 3회 부킹할 수 있으며, VVIP회원은 무기명 4명 그린피와 카트비 무료에 월 주말 6회와 주중 6회 부킹할 수 있다. 또한 주중 800명의 회원권은 2000만원이다. 2차 분양은 분양대금 1억6000만원의 정회원권 100명의 분양신청서를 제출예정이며, 3차 정회원권은 1억8000만원 예정이다. 업계의 그레이드로는 중고가 수준이다.

특히 KOSCA CC는 특유의 친환경 연못과 CREEK를 조성하고 ‘흙의 양털’로 불리는 ROUGH 잔디를 식재할 예정이며 국내에서 빼어난 기품과 수목질의 백미로 꼽히는 수목들로 국내 특유의 친환경 페어웨이를 조성할 계획으로 향후 업계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특히골프장의 ‘Human Pride’로 불리는 클럽하우스와 티하우스 및 캐디숙소를 골퍼들의 귀족적 긍지와 「꿈(Dream)·안락함(Relax)·편안함(Comfortable)」을 3-슬로건으로 21세기 문화인의 선택된 휴식처로 조성할 계획으로 알려져 향후 국내외 컨트리클럽의 새로운 모델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특히 국내 정부산하기관 소유의 몇몇 골프장이 있지만 KOSCA CC의 공동투자자인 전문건설공제조합과 대한전문건설 협회는 ‘고품격 귀족의 회원관리 및 운영의 원칙준수와 사회문화적 환원’을 이념으로 하고 있는 친환경 골프장으로 각광받을 전망이어서 21세기 국내 골프장의 새로운 변화를 선도하는 친환경 골프장으로 탄생하기를 기대한다.

허성호  pgs1981@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성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